"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본 "베이직스 베이직북 16 N-series N95"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이 제품은 최근에 출시된 노트북으로,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제 솔직한 후기를 공유하면서,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써봅니다.
베이직스 베이직북 16 N-series N95 - 노트북 | 쿠팡
현재 별점 4.7점, 리뷰 351개를 가진 베이직스 베이직북 16 N-series N95!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노트북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1. 디자인과 첫인상
먼저 디자인부터 얘기해볼게요. 이 노트북을 처음 봤을 때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정말 깔끔하구나!"였어요. 베이직스 베이직북 16 N-series N95는 심플 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이라서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 들고 다니기에도 편리 하더라고요. 특히 실버 색상의 메탈릭한 느낌이 고급스러워 보여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2. 화면 크기와 해상도
큰 화면의 매력은 역시 무시할 수 없죠! 16.1인치 IPS 대화면으로 왜곡없이 생생한 넓은 디스플레이는 작업할 때 정말 편리했어요. 해상도 또한 Full HD라서 영상이나 사진을 볼 때 선명하게 잘 보였답니다. 특히 요즘 OTT 서비스로 영화나 드라마를 많이 보는데, 큰 화면 덕분에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3. 성능과 속도
성능 면에서는 큰 불만 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서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는 데 무리가 없었답니다. 주로 웹 서핑이나 문서 작업을 많이 하는데,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기는 일 없이 쾌적하게 사용했어요. 게임을 할 때도 괜찮았고요. 저장 용량은 512GB로 넉넉해서 자료 저장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고, RAM도 16GB라서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열어놨어도 크게 느려지거나 버벅거리지 않았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도 16.1인치로 넓어서 사무용 작업이나 웹서핑을 할 때도 눈이 피곤하거나 부담스럽지 않더라구요. 윈도우11 프로가 기본 으로 탑재되어 있고, 엑셀이나 워드 같은 필수 프로그램도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있어서 바로 사용 가능했던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GPT-4 AI 코파일럿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FHD보다 높은 1920 x 1200의 WUXGA 해상도도 적용했습니다. 왜곡없이 펼쳐지는 생생하고 선명한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4. 배터리 수명과 휴대성
노트북의 배터리 성능은 꽤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루 종일 외출해서 외부에서 일을해야 하는 날에도 충분히 버텨줬어요. 연속 사용 시간이 길어서 충전기를 필수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서 좋더라고요~ 게다가 앞서 말한 것처럼 무게가 1.7kg도 안되는 무게로 가벼워서 가방에 넣고 다녀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좌,우측 사이드면에 USB C-Type과 USB3.0 2개 USB2.0 1개가 있어 다양한 포트를 지원합니다. 또한 전면 2MP 카메라와 스피커 2개, 마이크 1개까지 모두 탑재되어 있어 노트북 하나로 온라인 강의와 화상미팅이 가능합니다.
5. 키보드와 터치패드 경험
베이직북 16은 키보드에 숫자 키 패드가 있습니다. 키보드를 따로 연결할 필요가 없이 노트북 만으로 편리하게 엑셀과 포토샵도 가능하구요. 그리고 키보드는 타자 칠 때 반응이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손목 피로감을 줄여주는 디자인 덕분인지 장시간 타자 작업에도 크게 지치지 않았습니다.ㅎㅎ 그리고 터치패드 감도가 좋아서 마우스를 따로 연결 안 하고 써도 전혀 불편하지 않더라고요.
베이직스 베이직북 16 N-series N95 - 노트북 | 쿠팡
현재 별점 4.7점, 리뷰 351개를 가진 베이직스 베이직북 16 N-series N95!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노트북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6. 가격 대비 가치
마지막으로 가격 대비 성능 이야기 해볼게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가장 궁금해 하실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합리적이라고 느꼈답니다. 이 가격에 이정도 스펙은 간단한 영상편집까지도 할수 있는 모델이라서 사용하는데 전혀 딸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 기능이 고급형 노트북만큼 뛰어난 건 아니겠지만,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엔 전혀 부족함이 없었고 오히려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럼 이제 종합적으로 마무리 해볼게요. 처음에는 그냥 평범한 노트북이라고 생각했지만, 쓰면 쓸수록 애정이 가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저처럼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찾고 계신다면 한 번쯤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의 오늘의 포스팅이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